중요 태그

2015년 3월 27일 금요일

통신사 불법 TM 전화 (스팸전화) 막을 방법이 없다.

 일방적인 전화가 걸려 오는 것은 한번이나 두번이면 참겠지만 매일 온다면 어떻습니까? 필자는 이런 전화가 스팸인지 알았습니다. 그런데 SK 센터에서는 불법 TM이라고합니다. 그런데 스팸 전화랑 뭐가 다른가요? 그냥 신고 하는 곳이 다릅니다. 현재는 통신3사에 대해서만 신고가 가능하다. 다른 건은 스팸신고로 해야 할 것입니다. 필자 생각에는 불법TM도 스팸전화입니다.(자꾸 SK 센터에서 불법TM이지 스팸이 이니라고 해서)

 TM신고는 포상금까지 주지만 신고하기 겁나 어렵습니다. 아래는 신고 사이트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신고하기 겁나 어렵습니다. 기간도 3일 이내에 신고해야 됩니다. 포상금은 10만원을 주지만 신고요령을 보시면 그 노력에 비해 턱 없이 적은 금액입니다. 신고한 사람에게 리스크도 있습니다.




 통신 3사가 만든 것 같은데 필자 생각에는 그냥 면죄부를 받기 위한 방법 같습니다.


스팸 신고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신고 때 유의 사항입니다. 증거를 만들어야 됩니다. 요즘은 문자로 오지 않고 녹음 된 목소리가 나오니 녹음해서 증거를 제시해야 될 것 같습니다.(필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증거자료가 명백하지 않아서 허위 신고가 될 수 있고 민.형사상 책임도 져야 됩니다. 이것도 신고한 사람에게 리스크가 있습니다.

 결론은 개인 정보가 여러 군데서 유출이 되고 어디서 사용하는지 알 수도 없으니 막을 방법도 없습니다. 신고도 어렵고 진행 된다면 신고한 사람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오늘 온 불법TM 전화를 DAUM에 검색해보니 WhoWho라는 어플 회사에서 아래와 같이 제공하는 정보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많은 분이 스팸 신고를 했습니다. 정작 스팸 신고 공인 사이트에서는 이미 스팸 신고가 된 건지 검색을 어디서 할 수 있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제가 못 찾았을 수 있음) 홈페이지 신고 방식을 보면 공인된 곳에서는 적극적으로 스팸이나 불법TM을 막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지 의심스럽습니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자신에게 모르는 전화가 왔다면 세가지 입니다. 나는 모르지만 나를 아는 사람, 잘 못 전화를 건 사람, 그리고 스팸입니다. 통계를 수집해서 일정 패턴에 대해서 자동 차단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상당히 많은 스팸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장치들이 적극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렵게 신고를 해야 되는 방법은 필자 생각에는 그냥 면죄부를 위한 장치에 불과합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