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pixbay |
2019년 윈도우 봄 업데이트가 4월 정도 할 줄 알았는데 어느덧 5월입니다. 이제 레드스톤이라는 말은 없어지고 19h1이라는 이름으로 업데이트를 하는가 봅니다. 이름은 별 관심은 없습니다. 제가 윈도우 봄 가을 업데이트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그 기간 동안 업데이트를 중지하기 위해서입니다.
기존 봄 가을 업데이트를 통해 윈도우는 완성이 안된 버전을 계속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출시 후에 중요한 문제점이 나옴) 제 PC가 망가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출시 일이 정확하게 나온 문서가 없더군요. 뭐 어디에 올라왔다. 이런 얘기는 있는데 베타 테스터가 되는 건 피하고 싶습니다. 일단 윈도우 업데이트 기록에는 아직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19h1 소식을 보다가 문제점이라는 3가지가 나왔습니다. 문제점 3개 중에 2개는 드라이버 문제입니다.(Creative X-Fi, Realtek SD 카드 리더) 그런데 같은 윈도우10인데 기능 업데이트를 했다고 예전에 되던 드라이버가 동작이 안된다는 것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걸 마이크로 소프트는 해결할 생각이 없습니다. 파트너 회사가 패치를 준비하지 않으면 새 버전을 보내지 않겠다 라는 말이 있더군요. 이 말인 즉 윈도우 10 기능 업데이트를 받으려면 거대 회사 제품을 사용해라 회사가 중간에 망하기라고 하면 답이 없다. 혹은 회사가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주지 않으면 너 알아서 해라(새로운 장비를 구매해라)가 되는 것입니다. 즉 드라이버가 업데이트 잘 되야 되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아마 마이크로 소프트는 이제 하위 호환이라는 말은 없는 회사가 된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