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태그

2019년 12월 15일 일요일

오큘러스 고 리뷰(잡설)

출처:Pixabay

뭐 리뷰라고 하기 보다는 사용해 보고 주관적인 느낌이 입니다. 사용자에 따라 달라질 것은 확신 할 수 있습니다.

 오큘러스 고는 가성비는 좋은 제품입니다. 그런데 진짜 가성비가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사용하면 적은 컨텐츠는 확실합니다. 게임 컨텐츠 같은 건 인앱 구매가 아닌 팩키지를 구매하는 방식이라 할 만한 것이 별로 없습니다. 물론 고 사양에 좋은 게임을 만나기는 어렵겠죠. 그래서 저는 게임은 어느 정도 포기했었습니다. 동영상은 오큘러스나 페이스북 유투브에서 제공하는 것 거의 클립 영상이라 별로 볼만 한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해상도가 생각보다 낮은 동영상도 많아서 ㅠㅠ

 하지만 영화를 보는 용도를 좋은데요. 사실 SBS 방식의 3D 영화는 개인적으로는 3D TV로 보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VR로 나온 건 제가 알기로는 우동 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VR은 3D 화면에 180도 혹은 360 화면을 같이 가진 동영상 파일을 말합니다. 유투브에서는 180도나 360도 영상은 있어도 3D와 180도 360도를 같이 가진 영상은 많지가 않습니다. 그냥 180도 영상은 2D 화면을 보는 거라 ㅠㅠ
 추신 : 우동은 폰허브 가야 한다고 하는데 한국에서는 인터넷으로 들어가지지 않아서 볼 수가 없네요. ㅠㅠ

 또한 고 화면은 아직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격자 문의가 해결되지 않았고 그래서 고를 잘 써야 합니다. 백라이트가 어두운 건지 모르겠지만 약간 어두운 느낌입니다.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그래서 개발자 모드에서 해상도 변경이 가능하다고 해서 변경해 봤는데 얼마 사용도 않했는데 젠장 발열 때문에 꺼집니다. 뽑기 운 일까요? 그래서 바로 개발자 모드 off ㅠㅠ 해상도 늘려도 전 크게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개발자 모드 주의 사항: 오큘러스 고가 개발자 모드이면 USB 연결로 파일을 옮길 수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말 불만인 게 USB 스토리지 연결입니다.(OTG) 결론은 연결은 됩니다. 단 FAT32 파티션만 지원합니다. 즉 반쪽짜리를 만들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알고 있는데 exFAT가 안되는 이유가 그냥 사용자들을 불편하게 만들려고 하는 걸까요?

마지막 글 :할 것도 없는 기기에 위와 같이 판매를 위해 사용자를 불편하게 하는 기업 마인드, 그렇다면 다음 부터 오큘러스를 구매하는 것을 고민을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별로 할게 없습니다. 지금 찾아보고는 있는데 ㅠㅠ 그리고 화면도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지 않구요.


댓글 1개:

Wyatt Wooyoung Son :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